키는권력이다.
남자의 키는 신분, 연봉, 연애와 결혼생활 그리고 그 밖의 것들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걸까? 『키는 권력이다』는 키가 갖고 있는 프리미엄을 깊이있게 다루고 있다. 이 책은 스웨덴과 영국, 오스트레일리아, 미국과 프랑스같은 선진국에서 사회학과 인류학, 사회심리학과 고용경제학 등 학문을 통해 얻어진 결과를 두고 정리한 연구서이다.
프랑스 국립통계경제연구소(INSEE)의 연구팀장, 니콜라 에르팽은 명확한 통계 자료를 기반으로 키 큰 남자가 키가 작은 남자보다 사회적으로 성공할 확률이 높다는 것을 입증한다. 그는 분석을 통해 대중문화 속 키를 둘러싼 고정관념을 파헤치고 여자들이 키 큰 남자를 선호하는 이유와 미디어의 접근방법을 보여살펴본다. 또한 겉 사이즈를 강요하는 현대사회의 하이티즘과 루키즘에 대한 반박과 키에 따른 차별 금지를 사회운동으로 결성해야함을 들려준다.
[button link=”http://www.kyobobook.co.kr/product/detailViewKor.laf?mallGb=KOR&ejkGb=KOR&barcode=9788992214483#N” color=”lightblue” newwindow=”yes”] 『키는 권력이다』 도서 살펴보기[/button]